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위대한 유산 1


디킨스의 작품은 늘 행복하고 따뜻하면서도 인생에서 꼭 우리가 취하고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교훈을 준다. 주인공 핍은 자기를 신사교육을 시켜주는 자가 미스 해비셤인 줄 알고 김칫국을 왕창 마시고 신분상승에 대한 꿈을 마구 키워가지만 실제 자기를 어시스트 해 준 건...본 작품에서 주인공의 짝사랑이나 미스 해비셤이 자신의 오만함을 뉘우치는 장면에서 인간사의 여러면에 대한 감동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제일 중요한 감동의 포인트! 그건 주인공이 사건의 전말을 알게되고 풍파에 시달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을 때 (전)매형이 이룬 단란한 가정의 모습 - 새로 태어난 아이와 이룬 단란한 모습 - 이었다. 그 장면이 실제로 내 가족이 살아온 모습과 오버랩되면서 마음속에 뭉클함하면서 콧등이 시큰하게 느껴졌던게 아직도 잊혀지지를 않는다. 그게 바로 디킨스가 이 작품에서 말하고 싶었던 큰 주제였다. 내가 돌아갈 곳은 결국 가족이라는 것.
셰익스피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작가, 찰스 디킨스
따뜻한 해학과 사회 풍자, 그리고 인간성에 대한 깊은 통찰이 담긴 영국 문학의 걸작!

그는 가난하고 고통 받고 박해받는 자들의 지지자였으며
그의 죽음으로 세상은 영국의 가장 훌륭한 작가 중 하나를 잃었다.

셰익스피어와 더불어 영국을 대표하는 가장 훌륭한 작가 중 하나로 평가받는 찰스 디킨스의 작품. 위대한 유산 의 배경은 작가 디킨스가 살았던 빅토리아 여왕 시대이다. 산업혁명의 결과, 중산계급이 물질적인 부의 축적을 바탕으로 급속히 성장하여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사회의 주도권을 새롭게 장악해 나간 시대였다. 위대한 유산 은 바로 이 시대, 영국의 중산계급에 널리 퍼졌던 사회적 욕망을 충실히 반영한다. 가난에서 벗어나, ‘일정한 수입이 있으며 적당한 교육을 받은 교양 있는 사람’, 즉 ‘신사’가 되려는 주인공 핍의 ‘정신적 사회적 성장’ 이야기가 작품의 주요 줄거리이지만 디킨스는 이를 핍의 개인적 욕망으로 접근하지 않고, 그를 둘러싼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보편적 욕망과 사회적 관점에서 접근함으로써 이 작품에 깊이와 무게를 더한다.



 

퇴마록 혼세편 1

혼세편 1권은 국내편이나 세계편에서 그랬던 것처럼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다.첫번째 이야기는 연희의 이야기인 연희의 크리스마스로 시작한다.리의 염체를 구하지 못하는 악몽을 꾸는 연희가 케인의 염체를 물리치는 이야기이다.연희와 리의 사랑이 안타깝게 끝났기에 후일담처럼 짧게 나오는 단편임에도 여운이 남는다.그 외에도 퇴마사들이 각자 경험하는 단편들이 이어지는데 가장 좋았던 것은 터이다.돈 앞에서 인간성을 잃어버리는 사람과 죽어서도 주인과 함께하는 고양이는 어디

fsdfred.tistory.com

 

돌아온 독도대왕

소중한 우리의 땅 독도 주변의 억지스러운 주장에 우리는 분노하고 그것이 사실이 아님을 이야기 합니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독도가 우리의 땅임을 알려주고 아이들 또한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있어요. 하지만 독도의 역사에 대해서 혹은 독도에서 살고 있는 그리고 과거에 살았던 생물들에 대해서는 많이 알지 못합니다. 독도가 진정한 우리땅이라는 것을 정확하게 이야기 할 수 있으려면 우리의 땅 독도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영

fgrca.tistory.com